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通:통
HOT Topic

通:통
HOT Topic

게시물 검색

본문

오늘은 일자리 JOB(잡)는 날

중소기업의 인력난, 지역인재들의 취업난 해소

2017년 전남 동부권 일자리박람회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여수고용노동지청 등의 주관하에 지역 내 104개의 기업과 2,000여 명의 구직자간 활발한 구인·구직 활동이 이루어졌다.

 

 

e47e262abbefb20a697d1b8446f7516a_1513700078_38.jpg

-"사람을 원하는 기업,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들이 한 곳에 만나 서로의 갈증을 해소합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1월 16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순천시 팔마체육관에서 ‘2017년 전남 동부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여수고용노동지청등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양만권 일자리사업단이 주관하여, 지역 내 104개의 강소기업 및 중소기업과 지역 내 구직자 2,000여 명이 참여하여 이력서 접수 및 현장 면접을 실시하였다. 이에, 현장면접을 실시한 ㈜동우등 54개의 중견·강소기업관에 800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면접을 보기위해 발길을 옮겼고, 그 결과 이 면접자 중 290여 명이 채용될 예정이다. 현장면접과는 달리, 이력서 접수의 경우는 박람회가 종료되고 개별 면접을 통해 실질적인 채용이 이루어진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제자유구역 내 강소기업인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파루, 해양산업 전문기업 ㈜블루오션테크, 철강제조기업 경신스틸㈜, 산업처리공정제어 장비 제조기업 ㈜협성히스코, 스틸파렛트 제조기업 ㈜승산팩등이 참여하여, 지역 내 취업난을 해소하고 지역과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여,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의 문을 열어 주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구인·구직자간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직접 참가하는 업체의 소개가 실린 고용책자를 현장에서 배포해 구직자들의 정보 갈증을 풀어 주었으며, 이 외에도 취업컨설팅관에서는 기업체가 원하는 서류작성 스킬등을 배우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및 이미지 컨설팅등 구직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였 다. 그리고 직업심리검사를 통해, 구직자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회사를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주어, 선택의 폭을 좁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또, 직업체험관에서는 메이크업이나 네일아트, 커피 바리스타등 여러 분야의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강사들을 초청해 취업에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또한 가질 수 있었다.

이번 박람회는 중소기업의 인력난 완화를 위해 유관 기관이 함께 힘을 모았다는 것에 매우 큰 의의가 있었다. 앞으로도 기업이 필요로하는 기능인력을 비교적 간단한 절차로 양성할 수 있는 사업 등을 각종 시책을 통해 기업에 제공하여, 지역 내 기업들의 인력난을 최소화 수 있는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여러 방면의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함으로써, 지역 내 기업의 인력난과 그리고 구직자의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한 지원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가장 위로